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어떤 핸드폰을 사용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저는 이전에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지금은 안드로이드로 넘어온 상태입니다. 그러나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이런 오류때문에 고통을(?) 많이 받았던 기억이 있어 이렇게 포스팅에 도전해보네요.


썸네일

아이폰의 경우 우리나라 제품이 아니고, 우리나라에 스마트폰이 보급되기 전부터 있던 핸드폰입니다. 따라서 외국에선 스마트폰 = 아이폰 이라는 공식이 성립되었죠. 따라서 기존에는 스마트폰끼리의 네트워크 = 아이폰끼리의 네트워크 라는 공식 역시 성립되었습니다. 그렇기에 외국에서는 스마트폰과 스마트폰이 아닌 핸드폰은 아이폰과 그 밖의 핸드폰으로 성립되었습니다. 왜 이런 이야기를 하는지 궁금하시죠?


아이메시지



아이폰에는 메시지가 두 종류 있습니다. 하나는 i message라는 기능이구요, 또 하나는 sms메시지입니다. 아이메시지의 경우 아이폰끼리 메시지를 주고 받을 때 셀룰러데이터를 활용하는 기능으로, 우리나라 카카오톡의 성공모델이 될 수 있었던 이유기도 하죠. 외국의 경우 스마트폰이 아이폰 밖에 없었기에 다른 핸드폰과 셀룰러데이터를 활용한 메시지를 주고받을 때 기본 기능인 아이메시지를 활용할 수 있었으니까요. 그래서 사진을 보면 아실 수 있겠지만, i message는 파란색의 채팅창, 초록색은 sms메시지의 채팅창이 됩니다.


메시지 설정

따라서 어떤 메시지를 실패했는지를 먼저 체크해보아야합니다, 파란색 바탕의 메시지가 실패됐을 경우에는, 아이폰에 데이터가 없거나 와이파이존을 벗어난 경우를 들 수 있겠구요. sms메시지 전송 실패의 경우에는 본인의 통신사 요금을 다 사용했는지를 확인해보면 됩니다. 사실 최근요금제는 대부분 문자메시지 무제한 요금제가 있기 때문에, 아이폰 설정을 들어가서 아이메시지 기능을 확인하거나 셀룰러 데이터 옵션을 체크하면 바로 해결이 되곤 합니다.

참고하셔서 데이터 보내는데 문제가 없으시길 바랍니다.





이 영상은 아이폰 활용이 어려운 아이폰 뉴비를 위한 사용영상입니다. 텍스트로 쉽게 이해가 가지 않았다면, 상단의 영상을 확인하시고 내용 확인해보세요^^

그럼 즐거운 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