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이폰 계산기 기록 어떻게 남기는지, 또는 찾는 방법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저 역시도 그랬구요. 다들 잘 아시겠지만, 아이폰 계산기는 가로 세로에 따라서 일반계산기와, 공학용 계산기로 사용이 가능하여 활용 범위가 더 넓고 큰 사랑을 받습니다.

 

계산기

그런 아이폰 계산기는 과연 기록을 남기려고하면 남길 수 있을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그런 방법이 없습니다. 사실 스마트폰이니까 당연히 그런기능이 있어야 한다 라는 생각을 가질수도 있습니다만, 우리가 어렸을 때 일반적으로 사용했던 계산기를 생각해본다면 말도 안되는 기능인거죠. 결코 필요가 없습니다. 사용을 원할때는 그때그때 계산을 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계산기록을 위해서는 사용을 할 때마다 캡쳐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계산기

그렇지 않다면 계산기 앱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계산기 앱이란 기본 내장형 계산기를 제외하고 앱스토어에서 받는 앱을 말씀드리는 겁니다. 그러나 유료어플을 사용할게 아니라고 하신다면, 이런 방식은 비추를 드립니다. 원래 공학기능까지 계산될정도로 고도화된 기본 앱과 비교하면 아무래도 그 성능이 떨어질 수 있으며 광고등에 시달릴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러니 앞으로 이런 기능을 필요로 하신다면, 틈틈이 캡쳐 또는 메모하는 습관을 들여봐요 우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