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매트리스 버릴때,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고 계신가요? 사실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만, 많은 사람들이 이 부분에 있어서 많이들 고민합니다. 그도 그럴 수 밖에 없는 것이, 살면서 매트리스를 버릴 일이 몇번이나 될까요. 그래서 매트리스 버릴때 마다 그 방법과 절차를 다시 찾아보고, 그대로 행하는 것이지요. 저도 침대를 버린 기억이 어린시절 쓰던 침대가 작아져서 한번, 그리고 자취방에서 싸게 사서 사용하던 침대를 버릴 때 한 번, 이렇게 딱 두번이 전부였거든요.

1번1번

그러면 어떻게 버려야할까요? 간단합니다. 매트리스는 '대형 폐기물'의 일종입니다. 대형폐기물은 생활폐기물 중 종량제에 담을 수 없는 폐기물을 이야기 하는데요, TV나 냉장고 세탁기 등, 그리고 침대, 장롱 책상 등 모든게 다 포함되어있습니다. 네, 말씀드렸듯 침대도 포함이 되어있으니 그대 대형폐기물 버리는 방법을 알아봐야겠죠.

2번2번

대형폐기물을 버리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두 가지가 있는데, 먼저 흔히들 알고 있는 방법입니다. 집 근처에있는 주민센터를 가서 대형폐기물 배출 신고를 하고, 스티커 등 본인이 지불했다는 것을 알리는 스티커를 붙여서 내놓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제 시대가 바뀌어서,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방법이 생겼습니다. 


3번3번


바로 인터넷 신고입니다. 살고계신 지역 단위의 인터넷 사이트에서 확인하고 신고하면 됩니다. 그러면 인쇄를 할 수 있습니다. 이걸 왜 한곳에서 통합관리를 안하냐고 하실 수 있지만, 사는 지역에 따라 수거 요금이 다르기때문에 어쩔 수 없습니다.


그러면 마지막으로 어디에 버리면 되는 것일까요? 간단합니다. 평소 종량제 쓰레기를 내놓는 지정배출 장소에 내놓으면 끝납니다. 생각보다 간단하죠? 관련해서 영상이 보고싶으신분은 아래의 유튜브를 한번 보셔도 좋을듯 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