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몸이 안좋을 경우 어떻게 하는지 내용을 확인해보려 합니다. 사실 이건 가장 흔하면서도, 가장 불안하고 신경이 쓰이는 증상일 것입니다. 반드시 병원에 가야하는 것은 아니지만, 증상에 따른 대처법이나 약, 병명 등 체크해보고 건강 조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두통

사실 원인을 살펴보자면 끝이 없습니다. 두통과 함께 속울렁거림이 찾아 오는 것은 가볍게 편두통부터 시작하여 저혈압과 고혈압, 더 나가면 위염 등 정말 많은 병에 동반할 수 있는 증상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 증상이 가장 많이 찾아오는 것은 역시 ‘긴장성 두통’이 아닐까 싶습니다. 

긴장성 두통은 상황에 따라 일시적으로 발생하는 것으로, 두통과 함께 위가 불편해짐에 따라 머리아프고 속울렁 증상이 함께 나타나는 것입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발생할 수 있는 질병이지만, 가장 큰 요인은 바로 ‘스트레스’입니다. 스트레스를 받음으로 인해 목과 두피의 근육이 경직하게 되며, 두통이 발생하고 복통까지 동반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휴식을 취하면 차도가 있을 수 있으나, 근본적인 해결책으로는 역시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입니다. 물론 그게 될 것 같으면 애초에 아프지도 않았을 수 있으나 마인드셋이 가장 중요할 것 같습니다.

복통

또 다른 원인으로는 자율신경계 이상, 뇌졸증 등이 있습니다. 이건 너무 큰 병이기때문에 섣불리 진단하거나 약을 드시려 하기보다는 큰 병원을 내방해야 합니다. 단순히 한두번의 머리아프고 속울렁 증상으로 이런 병을 진단할 수는 없겠으나, 스트레스를 관리했음에도 지속적으로 이런 증상이 찾아온다면 약을 먹으며 관리하기 보다는, 작은병원부터 큰 병원까지 방문하여 의사 소견을 받고 mri촬영 등을 통해 치료를 받는게 맞습니다.

부디 이런 큰 병을 앓지는 않길 바랍니다만, 머리아프고 속울렁 증상이 나타난다고 정말 가볍게 넘길건 아니라는게 확실해졌네요. 몸 챙기시고, 조금 더 건강한 삶을 살아봐요 우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