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소카 이용법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 쉐어링 앱인 소카의 이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사실 저도 그랬지만, 이 핫한 앱 자체가 지금은 보편화 되었다지만, 처음 시작할 때는 그렇게 긴장 될 수 없거든요. 그런 의미에서는 소카 이용법을 숙지해두고, 연습(?) 또는 시뮬레이션을 한 뒤에 사용하면 마음이 편해질 것이라 합니다. 왜냐면 저도 처음에는 무서웠거든요. 소카 이용법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단계별로 알려드릴테니 잘 보고 활용하세요.




carcar



1.소카 앱을 다운받는다.
당연한 단계입니다만, 다운로드 하고 시키는대로 모든걸 등록합시다. 이 과정에서 운전면허증과 신용카드 등록이 필요한데, 시키는대로 따라하면 결코 어렵지 않습니다. 이건 안궁금 하실테니 가볍게 넘어갑시다.

2.지도를 보자.
모든 등록 절차를 마치고 나면 간단합니다. 앱을 켰을 때 나오는 메인 화면을 봅시다. 그럼 본인을 기준으로 지도에 알파벳 ’S'가 표시된게 보일것입니다. 그걸 눌러주세요. 알파벳 S가 회색으로 떠있다면 현재 이용가능한 차량이 없다는 뜻입니다. 다만 차량 이용을 당장 하실게 아니라면 들어가셔서 체크해도 무방합니다.

drivingdriving

3.이용 시간 및 기간을 설정하자.
최소 이용시간은 30분이며, 30분 이상 시간을 맞추면 그 때 이용 가능 차량 등이 쭉 뜹니다. 그 중 하나를 선택합시다.


4.차량 픽업 장소로 가자.
본인의 예약 내역을 살펴보면 소카가 주차되어 있는 곳, ‘쏘카존’이 어디있는지 알 수 있게 됩니다. 찾아가는 방법은 일반적으로 어렵지 않으나, 지정 주차장이 정확히 ‘몇층’에 있다고 나와있을 수 있으니 큰 건물 쏘카존이라면 주의해서 찾아갑시다.
smart phonephone
5.스마트키를 활용하자.
스마트키는 쏘카 앱을 켠 뒤 하단을 보면 나와있는데, 그걸 누르면 차량 문 열기, 라이트 켜기, 경적 등 이 나옵니다. 차량 번호를 찾아서 간 뒤, 스마트키를 활용해 차문을 열어줍시다.

6.시동을 걸자.
저는 여기서 처음에 가장 당황했었습니다. 그러나 문열고 들어가면 차키가 있는 차량의 경우 열쇠가 끈에 묶여서 달랑거리고 있고, 스마트키가 있는 차량의 경우 그냥 시동 걸기 버튼을 누르면 끝납니다.

7.제자리에 반납하자.
간단합니다. 원래 지정주차장에 반납을 해야 반납이 인정됩니다. 이점 참고해서 반납해주세요.

어떤가요, 소카 이용방법 정말 간단하지 않나요? 소카 이용법에 대해 더 자세히 보고싶다면 아래의 동영상을 확인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