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반응형

학교를 다니다보면 유난히 통통한 볼을 가진 친구들이 있습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였는데, 선생님들께서는 그 통통한 볼을 보고 '젖살'이라고 말씀을 하셨죠.

 

통통한볼살의 대명사로 불리는 젖살은 사람이 성장하는 동안 유지되며, 성장이 끝날 때가 되면 점차 사라지게 됩니다.

이를 '젖살 빠지는 시기'라고 표현하곤 합니다.

젖살 빠지는 시기는 일반적으로 20대 중반에서 후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개개인의 차이가 있어 모든 사람이 동일한 시기에 젖살이 빠진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20대 중반이 넘었음에도 여전히 통통한 볼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사실 그것이 '젖살'이라기보단 본인이 타고난 '볼살'이라고 불러야할 것 입니다.

이는 사람의 생김새와 같이 타고난 부분이며, 개개인의 얼굴이 다르게 생겼듯 볼살 역시 이러한 영역이라는 것이죠.


그렇다면 볼살과 젖살은 어떻게 구분할 수 있을까요?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일반적으로 나이를 보고 유추해볼 수 있겠고요.

또는 볼에 살이 가장 많은 부분을 살짝 꼬집어보면 젖살은 부드럽고 말랑거리는 느낌이 강하지만, 볼살은 꼬집었을 때 통증이 더 강하게 느껴지고 단단한 느낌이 납니다.

요약하자면, 부드럽고 통증이 약하며 말랑거리는 느낌이면 젖살이고, 탄력 있는 탱탱한 느낌에 통증이 강하게 느껴진다면 그것은 볼살이라고 부르는 것이지요.

그렇다면 젖살은 젖살 빠지는 시기가 지나면 자연스럽게 빠지지만, 볼살은 어떻게 빼야할까요? 

바로 '볼살 빼는 운동'을 해보는 것 입니다.

볼살 빼는 운동은 얼굴과 턱 주변의 근육을 강화하고 지방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입술 운동: 입술을 앞으로 내밀고 웃는 자세를 유지하는 연습, 해당 자세를 지었다가 푸는 연습을 반복해서 해주면 됩니다. 반복 횟수와 세트는 사람에 따라 다르겠습니다만, 적당히 파르르 떨리며 본인이 힘든 정도가 적당한 횟수라 할 수 있겠네요.

단순히 웃는 것 처럼 느껴지겠으나, 이 운동은 입술 주위의 근육을 강화해 볼살을 줄이는데 도움이 줄 수 있습니다.


얼굴 요가: 다양한 얼굴 요가 동작으로 얼굴 근육을 강화하고 볼살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당히 종류가 많은만큼 어떤 특정한 동작을 설명드리긴 조심스럽고요. 이는 유튜브 등 영상플랫폼을 통해 얼굴 스트래칭 또는 얼굴 요가 등을 검색해주시고 따라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볼살 빼는 운동들은 주기적으로 수행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만큼 중요한 것이 꾸준한 실천입니다. 운동 뿐만 아니라 건강한 식습관과 전반적인 체중 관리도 볼살을 빼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젖살이 빠지는 시기와 나이, 그리고 볼살을 빼는 운동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각자의 페이스에 맞춰 젖살과 볼살을 구분하고, 볼살 빼는 운동을 활용하여 건강하고 아름다운 얼굴라인을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