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쏘카 동승운전자 라는 내용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오늘 차량 공유 플랫폼인 쏘카에 대한 내용을 공유해드릴까 합니다. 요즘은 유사하게 그린카 등 다양한 차량 공유플랫폼이 나오고 있지만, 역시 원조의 아성은 깨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특히 대학생 등 차량 구매가 아직은 부담스러운 젊은 사람의 경우에 이 차량 공유플랫폼 매우 활용도가 높습니다. 그럼 쏘카 동승운전자 라는 경고메시지가 왜 뜨는걸까요? 사실 쏘카를 자주 활용해보셨던 분들은 별 위화감 없이 다음으로 넘어가겠지만, 처음 예약할 때 뜨는게 너무 찝찝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럼 쏘카 동승운전자에 대한 내용을 전달드리게요.


carcar



예약을 완료할 때 뜨는 이 메시지, 대체 왜 뜨는걸까요? 간단합니다. 쏘카 역시 차량을 렌트해주는 개념이고, 차량을 렌트해주다 보니 당연스럽게도 보험에 대한 문제가 생깁니다. 그러면 이 보험을 들 때, 이를테면 우리가 가족 차량을 운전할 때도 차량 소유주가 아닌 사람 운전시 문제가 된다라는 조항에 동의를 하셨다면 가족이 운전을 할 때 그날마다 보험사에 전화하여 오늘은 가족운전으로 바꾸고 보험비 청구를 해달라고 해야하듯, 렌트카도 마찬가집니다. 렌트를 할 때 운전자의 정보를 모두 입력하는 것과 동일한 것이지요. 쏘카 동승운전자 역시 마찬가지로, 내가 아닌 다른 누군가가 운전을 할 일이 생길것이라면(렌트하는 기간에) 진작 설정을 해두어야 한다는 말이지요. 

safetybeltsafetybelt

그럼 이 쏘카 동승운전자의 개념은 어떤 것일까요? 간단합니다, 예약자 외의 또 다른 차량운전할 한명인데 그 사람 역시 쏘카 회원이어야 합니다. 이건 그리 어려운 개념이 아닙니다만, 상대방 역시 반드시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쏘카는 회원에게만 차량을 대여해주는 시스템이니까 이걸 부당하다고 할 수는 없겠지요. 그러면 옆에 타는 동승자도 반드시 등록을 해야할까요? 그건 전혀 별개의 문제입니다. 동승자의 경우에는 사전 등록을 하지 않더라도 자유로우니, 편안하게 이용하세요. 그럼 쏘카 이용방법 이렇게 쉽게 알게 되었죠? 혹시라도 예약이 어려우신 분은 아래의 영상을 확인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안전운전하세요!



반응형
댓글